2024/12/30 10

억새와 갈대

2024년 12월 4일 수요일친구가 장어탕을 먹자고 하여서 곽병원 뒷골목에서 먹었다.장어구이는 먹어보았지만 장어탕은 처음이다.장어를 토막내어 추어탕처럼 시레기를 넣고 푹 끓인 국이 바로 자엉탕이었다.집은 허술한데 음식은 반찬부터 깨끗하였다.점심을 얻어 먹었으니 커피는 내가 샀다. 도로가에 나오니 카페가 있었는데 무인 카페였다.무엇을 어떻게 할 줄을 몰라서 카드 넣고 차 종류 선택하고 결재하니 되었다.차를 마시고 나니 겨우 1시 반이어서 문화사 필방을 돌아보고 반월당 지하철역에 가서 타이레놀 두 통 사고 나도 시간이 있어서 가남지에 가 보았다. 겨울 가남지는 어떤가 싶어서곽병원앞에서 도루를 건너서 종로에 가니 이런 조각상이 있었는데 처음 보았다.  반월당 지하추장으로 가려면 동아백화점 입구를 지나야 되는데..

카테고리 없음 2024.12.30

가창까지 찐방을 사러 가다.

집사람은 맛있는 것 있으면 못 참는다.언젠가 친구하고 사먹어 보았는지 가창 옛날찌빵집에 가서 사오란다.그런데 가창에 빵집이 한,두군데가 아니다. 여러집이 있다.그런데 그것도 한곳에 모여 있는 것이 아니고 흩어져 있는데...어디쯤인지 전화를 하였더니 난리다 가창 가면 길가에 있는데...가창 빵집이 다 길가에 있지...그럼 주택 가운데에 있나...가창면행복센터 앞이란다.그래서 면사무소 정류장에 내려서 찾았으나 한 참을 찾았다.난 큰 집인줄 알고 갔었는데 찾고 보니 조그만 가게였다.겨우 찾으니 가게문앞에는 줄을 선 몇 사람이 보여서 나도 그 뒤에 줄을 섰었다.한 참을 기다리니 나보고 물었다. 택배를 하려고 한다고 하니 안으로 들어오란다.안에 들어가보아도 앉을 자리도 없을 정도였다.주소를 적은 종이를 주고 찐빵..

카테고리 없음 2024.12.30

탁삭시계 하나 사다.

2024영 11월 28일 안심복지관에 강의를 마치고 집사람의 부탁으로 볼펜을 사러 지하철 동대구역 다이소에 들려서 볼펜 가격을 보니 10자루에 1000원이었다.난 한 자루 값인 줄 알았는데...바로 옆에 시게가 있기에 보니 3000원이었다. 정말 가격이 싸다.거실에는 벽걸이 시계. . 부억. 내방에는 탁상시계가 있는데 내실에만 없다.요즈음 내가 뉴스를 내실에서 본다.거실 텔레비젼은 별이와 집사람이 주로 연예에 관한 그로그램을 보기에 내실의 텔레비전을 보니 시각에 맞추 어 jtbc나 운동경기를 보는데 일일히 폰을 열어보아야 함으로 시계가 한 개 필요하다고 생각하던 참에 매우 싸기에 사왔다.지름이 내 둘째 손가락 길이보다 짧아 앙징스럽다.

카테고리 없음 2024.12.30

안동 방문

2024년 11월 19일대구에 있는 안동사범 11회 졸업생들이 안동의 동기생들의 초청을 받아서 17명(권오규. 김기현. 정경석. 권준현. 이광욱. 김행일. 김학문. 변상태. 이광식. 권오식. 류진상. 이의웅. 이원식.이평직이동화. 김상년. 오상인 )갔더니 양반고장답게 접대문화를 보여주었다.맨 먼저 안동식혜를 앞앞이 내 놓았다. 바로 이자리이다.

안내에 장소와 기간이 빠졌다.

2024년 11월 25일 안심복지관에 서예 강의하러 가면서 신기역에 내리니 거의 한 시간이나 남아서 역대합실에서 혈압제 제어보고 하다니 글씨와 그림이 있어서 둘러보았다.글씨는 요즈음 유행하는 케릴그래프라는 글씨였다.그런데 안내하는 글을 보니 전시 날짜가 없었다.이런 안내는 처음 본다.몇월 며칠부터 며칠까지. 라는 기간이 없었다.어떤 전시회도 장소와 날짜가 있는데...전시 내용도 켈리안심동아리.........켈리그래프.여야 되는데...안타까웠다.

못 펼친 랜딩기어.........179명 목숨 앗아갔다...

못 펼친 랜딩기어.........179명 목숨 앗아갔다......무안 제주공항 여객기 대참사......1길로그램 새와 충돌땐 5톤 충격......대구공항 철새 사고 비교적 안전......무안 특별재난지역 선포.....7일간 국가애도기간 지정........경북도 대왕고래 5천억 펀드 만든다.........윤 최후통첩도 불응......강제 수사하나..........대행의 대행 1인 3녁 최상목....국정혼란 우려 더 커져......... 윤 3차 출석요구도 거부.........공수처. 체포영장 검토......전기 끊고 국회 들어가라.윤지시 받아적은 군관계 메모 확보........윤대통령이 쌓은 거짓말의 성..........총. 도끼. 다음엔 뭐가........천광암 칼럼 불안한 한국 무속이 파고 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