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9 9

남계선생의 한중교류전에 초대를 받다.

어제는 남계 송정택씨가 주관하는 한중 교류전과 균제 정태수씨가 주관하는 서예전시회가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열렸는데 양쪽 다 초대를 받아서 관람하였다.같은 건물 1.2실은 삼도헌,,,오후 4시 개회식4.5실은 남계 송정택씨의 한중 교류전 오후 5시 개회식두 분은 1993년 승묵회 창립전을 한께 한 분들이라 나와는 각별한 인연이 있다.그래서 양쪽을 다 보았다.   예술 회관의 건물이 보이는 성당못 대구 예술회관 견물밖에 붙어있는 현수막 삼도헌의 전시회는 개회식 하기전 대금 연주회를 하였다. 3실에는 디자인협회전이 있었는데역시 연주를 하고 있었다. 송정택씨가 이끄는 국제교류전 개회식 균재의 테프 컷팅테프 컷팅을 빙 둘러서서 하였다. 이색적이었다.

서예 인생사

카페 서예세상에 열심히 들어가보았더니 자기글을 열심히 읽어준다고 책 한권을 보내왔다.김영자씨의 '서예 인생사'였다. 이분은 도이석씨로부터 시작해서 왕철. 근원에 이르기까지 여러선생님에게 사사한 것이다.맨 처음에 접한 분이 소앶 도이석씨이고두번 째로 찾은 분이 왕철 이동규씨였다.초전 권창륜씨 근원 김양동씨"선생님의 체본 글씨와 닮으면 닮을수록 글자 쓰기의 숙련도가 향상된다고 믿었습니다."해서중에서도 구성궁체가 법첩이 제일 까다로워서 서예를 배우는 사람꺼린다고 하였습니다.국전을 장악하기 위한 계파 간의 치열한 다툼이 있었다.광복이후에는 손재형이 국전을 장악했고, 김응현 게열은 그 권력에 도전했습니다.명분은 서예의 예술미와 서법론이 다툰 것이지만 사실은 국전 장악의 싸움이었습니다.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초정..

한, 중 서예 교류전

비움서예포럼 이상장인 남계 송정택선생님으로부터 초대한다는 글을 보내왔다.계헌 권수문씨로부터는 전화가 왔었다.오픈하는 날(9월 27일)은 안심복지관에서 강의가 있어서 못 가고 다음날인 28일에 가보았다. 전시실에 들어서니 바로 일작 문종명씨의 삼인행의 글씨가 보였다.일작선생의 글씨를 본지는 20년이 넘는 것 같다.매우 반가웠다. 남게 송정택선생의 조식 시 1수 게헌 권수문선생의 조갑천장 계헌 권수문선생의 조갑천장남게선생의 현장 휘호는 전시가 되어있지 않았었다.그래서 좀 볼 수 없느냐고 하였더니 한바퀴 돌아보고 오면 보여주겠단다.한바퀴를 돌고 왔더니 두루말이를 펴 보니는데 그 크기가 대단하였다.전지 다섯 장 을 붙인 만큰의 크기에 글자 세 자를 썼다. 의가양낙관 글씨가 보통의 작품 크기만 하였다.그래서 일 ..

안되는 일에는 마음을 쓰지마라

. 눈에 보이지 않는 것보다 마음에 보이지 않는 것이 더 두렵다.. 지혜로운 사람은 본 것릉 이야기 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들은 것을 이야기한다.. 패럴림픽........국제신체장애인 올림픽. 보치아 경기.....공을 굴러 표적물에 가까이 보내는 경기. 즛은 습관 세 가지.  1. 일하는 습관.........2. 운동........3. 공부하는 습관. 안 되는 일에는 마음을 쓰지마라.. 노년을 아름답게 사는 방법 .1. 존경받는 노인이 되어야 한다.  2. 무엇이든지 열심히 배우려는 자세  3. 사회봉사활동에 적극적 참여  4. 몸을 건강하게 잘 유지..5.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기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댓글0추천해요0스크랩0

기타 /재미로 2024.12.29

지하철 1호선 하양까지 연장 개통

2024년 12월 21일 지하철 1호선이 안심역이 종점이었는데 오늘 하양까지 연장 개통하였다.오전에는 고추장 담는다고 꼼작 못하다가 점심 먹고 운동삼아 하양까지 타 보았다.3개역이 추가 되었다. 경산한의대병원역. 부호역. 하양역.....전에 종점인 안심역에 내려보면 내리는 사람이 10여명정도였는데...오늘 안심역을 지나도 빈 좌석이 겨우 몇 개 보였다.안심역을 지나서 한참을 가니 지상철이 되었다.한의대 역에도 몇 사람만 내리고 부호역에도 몇 사람만 내리고 종점까지 간 사람이 내가 탄 칸을 기준하면 좌석수가 48개인데 30석 이상 자리에 앉아 있었다. 하양역에 내리니 200여명이 내리는 것 같았다.하양역은 기차역 하양역의 바라 옆에 있었다.10여분 한바퀴 돌아보고 타려고 승차장으로 올라가보니 사람이 매우 ..

안심종합 사회복지관에 서예한자강사 지원서 내다.

12월 19일 메시지가 금년에는 원서를 매일로 받으니 안심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양식을 확인하고 제출하는데 불이익이 없도록 하라.내용이었다.20일 안심종합사회복지관 홈폐이지에 들어가지 첨부로 지원서 양식.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서자격증 사본강의 계획서...자유롭게 야식에 들어가서 입력을 하려니 네모에 커스가 들어가지를 않는다.사인도 타자로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며칠을 기다리다가 어제 크리스마스날 오전중 만들었다.다른 것은 다 입력이 되는데 네모안에 체크. 사인은 입력이 안돠어서 출력을 해서 손으로 체크를 하였다.자격증 사본은 촬영을 해서 프린트해보니 샊깔이 깨끗하지를 않아서 오늘 오전에 관리사무소에 가서 복사를 하니 1장에 100원 받았다. 오늘 강의 가서 제출하였다.사진을 찍어 복사하면 이..

고목에 피는 꽃이라고 늙은 꽃은 아니다.

구름은 바람으로 가고 인생은 사람으로 간다.. 꽃은 피어날 때 향기를 토하고. 물은 연못이 될 때 소리가 없다.. 짐 없이 가는 사람은 없다.. 가난도 짐이고 부유도 짐이고. 질병도 짐이다.. 사람은 누구나 이 세상에 태어나서 저마다 힘든 짐을 감당하다가 저 세상으로 갑니다.. 짐의 무게만큼 보람과 행복을 얻게 됩니다.. 고목에 피는 꽃이라고 늙은 꽃은 아니다.

기타 /재미로 2024.12.29

한국 절도범이 훔쳐온 고려불상........내년 5월 이후 일본에 반환할 듯.....

한덕수 탄핵....최상목, 헌정사 초유 대행의 대행............국회 192명 표결 전원 찬성 가결.......우원식 가결 정족수 151명. 여 원천무효. 권한쟁의 심판 청구.......우원식 총리 기준 관반 찬성. 한탄핵 가결.......최종 판단은 헌재로.........헌재 기형적 6인체제가 부른 권한대행 탄핵 최악땐 4인체제최. 경제. 외교. 군통수권 모두 맡아.....대행의 대행은 매우 제한적........환율 요동. 1486원까지.........코스피 장중 1400 붕괴......윤 총 쏴서라도 국회 문 부수고 의원들 끌어내라 지시.....국회 계엄 해제 요구안 가결 전후. 수방사령관 .경찰청장 등에 전화계엄 해제돼도 2번 3번 섬포하면 돼.......검 김용현 전 국방 공소장에 적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