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는 정답이 없다.
고령화가 문제이다.
사랑이란 상대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다.
선택은 신중하게 책임은 본인이 져야 한다.
유치원은 교육부에서 어린이집과 보육원은 복지부에서 한다.
달은 가장 큰 별이 아니라 가장 가까운 별이다.
상대의 발 크기를 모르고 짚신을 삼아도 삼태기 같이 크게 삼지는 않는다.
안보와 안전은 다른 것이다.
성을 아는 만큼 행복하다고 한다.
할 수 있다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물은 자신과 대화하려는 사람에게만 대화를 들려준다.
예술은 침묵하는자에게는 침묵으로 대하고 질문하는 자에게만 속삭일 뿐이다.
명작이란 최고의 기술, 최고의 정성, 최고의 재력의 복합적인 산물이다.
미술품을 보는 눈은 학문적으로 보는 눈, 멋으로 보는 눈, 값으로 보는 눈이 있다.
그래서 비싸도 사는 경우가 있고 거저 주어도 가져가지않는 경우도 있다.
좋은 소비자가 있어야 좋은 작품과 제품이 나온다.
노동에는 생산의 만족이 있고 예술에는 창작의 기쁨이 있다.
외국문물이 들어올 때는 꼭 좋은 것만 들어오지는 않는다.
한국미의 아르다움을 영어로 쓴 책이 아직도 나오지않았다고 한다.
돈은 어떻게 버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보람있게 쓰느냐가 더 중요하다.
일본 사람들은 질서와 법규를 칼 같이 지킨다.
인연이란 것은 강력한 접착제가 있어서 잘 끊어지지않고 오래 간다.
심수관의 13대 14대에게 한 말
14대가 옛날 방식으로 하지 않으려고 하면서 나는 그럼 무엇을 해야합니까? 하니
네 아들이 도공이 되게 하여라고 하였다고 한다.
고령화가 문제이다.
사랑이란 상대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다.
선택은 신중하게 책임은 본인이 져야 한다.
유치원은 교육부에서 어린이집과 보육원은 복지부에서 한다.
달은 가장 큰 별이 아니라 가장 가까운 별이다.
상대의 발 크기를 모르고 짚신을 삼아도 삼태기 같이 크게 삼지는 않는다.
안보와 안전은 다른 것이다.
성을 아는 만큼 행복하다고 한다.
할 수 있다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물은 자신과 대화하려는 사람에게만 대화를 들려준다.
예술은 침묵하는자에게는 침묵으로 대하고 질문하는 자에게만 속삭일 뿐이다.
명작이란 최고의 기술, 최고의 정성, 최고의 재력의 복합적인 산물이다.
미술품을 보는 눈은 학문적으로 보는 눈, 멋으로 보는 눈, 값으로 보는 눈이 있다.
그래서 비싸도 사는 경우가 있고 거저 주어도 가져가지않는 경우도 있다.
좋은 소비자가 있어야 좋은 작품과 제품이 나온다.
노동에는 생산의 만족이 있고 예술에는 창작의 기쁨이 있다.
외국문물이 들어올 때는 꼭 좋은 것만 들어오지는 않는다.
한국미의 아르다움을 영어로 쓴 책이 아직도 나오지않았다고 한다.
돈은 어떻게 버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보람있게 쓰느냐가 더 중요하다.
일본 사람들은 질서와 법규를 칼 같이 지킨다.
인연이란 것은 강력한 접착제가 있어서 잘 끊어지지않고 오래 간다.
심수관의 13대 14대에게 한 말
14대가 옛날 방식으로 하지 않으려고 하면서 나는 그럼 무엇을 해야합니까? 하니
네 아들이 도공이 되게 하여라고 하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