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재미로

세일주 맨으로써...

吳鵲橋 2016. 11. 19. 06:52

사람을 대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은.

입에는 향기가 나야 한다.

비듬이 없어야 한다.

손톱은 깨끗해야 한다.

복장은 단정해야 한다.

어떻게 말하면 좋을가보다 어떻게 나타날까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핀매하는 사람은 고객이 어떻게 거절하는가를 연구하고 여러가지 거절법에 여하히 대처할가를 마음써야 한다.

보는 것 듣는 것 모두를 자기의 일과 연관 시켜야 좋은 세일즈맨이 될 수 있다.

주저하고 망설이는 것은 자신에 대한 배신이다.

만약 해보겠다는 것을 겁낸다면 일생동안 행운을 잡지 못한다.

상품자체보다 그 효용을 판다.

상품을 팔지말고 은혜를 팔아라.

세일도 고객을 진단하여 처방을 내려야 한다.

고객에게 애정으로 접촉한다.

상대에게 따뜻한 느낌을 준다.

상대편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생각한다.

상대편의 형편을 고려한다.

항상 웃는 얼굴로 대한다.

고객의 말을 진정으로 받아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