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5

일본 차마시는 체험

식탁위에 다기들을 놓인 것을 보니 전통 차 예의가 아닌 것 같다고 정식으로 다다미위에서 제대로 배워보기로 하였다. 이렇게 식탁위에 채려져 있어서... 말차 마시는 법이었다. 난 우전 같은 녹차 마시는 법인 줄 았았었는데... 딸과 사위 나 세 사람이 체험할 다탁 찻집 벽에 붙어 있는 참을 인자... 차를 우려낼때 인내를 가지고 하라고 붙여놓은 것 같았다. 시범을 보이는 사람은 다다미에 앉아 있었다. 이 자세가 일본 전통 차 우리는 자세이다. 자청해서 다다미에 앉아서 서툰 일본말로 정식으로 배워보고 싶다고 했더니 가르쳐 주었다.

복지대상자 자격 및 급여변동 사전 안내문

별이가 지난 4월부터 기초생계급여를 받아왔는데 소득이 있다가 급여감소를 하겠다는 안내서가 왔다. 며칠전에 전화가 와서 구청 복지과에 갔더니 별이 통장 사본을 보이면서 통장이 5개나 되고 연간 소득이 200만원 된다고 급여를 감하겠다는 이야기를 하더니 오늘은 서류로 왔다. 의의가 있으면 소명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 서면 제출하라는 내용이었다. 적금을 하여놓았으니 소명할 수가 없다. 월 15만원식 감하겠다고 하였다. 전산망이 너무 발달 된 것도 탈이다. 금월부터 통장해제를 할 생각이다.

금배지 법조인 61명 역대 촤다...

무기력 정치권. 무관심 유권자. 셀프고립 사슬... 나만 똑똑하고 옳다. 일방주의에 따른 억압정치의 악순환... 윤 협치에 방점...야 대표와 불통 아닌 소통에 나설 수도... 윤. 총리- 비서실장-정무수석 등 교체 가닥... 나랏빚 1126조 7000억원. GDP 대비 50% 돌파...작년 59조 늘어 1인당 2200만원꼴. 총선 의식 국가결산 지각 발표 논란. 192석 거야 대 108석 소여...여 혼자 예산- 법안처리 불가능... 몸낮춘 이 국민의 승리...당내 김준혁. 양문석 방치해 10석 잃어... 금배지 법조인 61명 역대 촤다...기재부 출신도 7명 당선... 의사 없다. 부산병원 15곳사 가부당한 50대 사망... 조국. 추미애. 이성윤 국회로 ...검수완박 공세 세진다... 총리는 국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