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작교의 행보/글씨

어느 전시회를 보니

吳鵲橋 2023. 12. 9. 11:24

2023년 12월 8일 

운동 겸 동촌유원지로 갔었다.

가면서 아냥아트에 들려서 무슨 전시회가 없는가 싶어서 보았더니 마침 전시회가 있었다.

들어가서 둘러보니 00대학교대학원 불교미술연구회에서 하는 동고공락전이었다.

그림과 조각품들 사이에 글씨 두 점이 보였다.

처믕엔 무슨 글자인가 無자는 알겠는데...

가만히 보니 다음 자는 한글이었다.

소유인것 같은데...붙이면 무소유.가 된다.

그런데 글씨인지 디자인인지...

 

 

다음자도 재미있었다.

佛자는 분명한데 꼬리가 길어서 佛心을 이렇게 쓴 것인가. 하고 자세히 보니 

불자 꼬리에 동자인 듯 사람이 기어올라가고 있었다.

 

글씨는 아닌데

큰 철도못(기차선로 침목에 밖는 못)을 늘어놓았는데 무슨 뜻인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